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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할 수 밖에 없는 마케팅 전략. 8단계 창업 과정 알아보기

인생지침서

by 오_여름 2023. 9. 29. 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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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되는 브랜드는 어떻게 홍보할까?"

무자본, 소자본으로도 성공하는 방법, 마케팅 필승 공식

 

[창업 부트캠프] 23기 블로그 챌린지 #4

본과정 내용 중 가장 기본이 되는 8단계 창업 과정을 알아보려 한다.

내가 예시로 든 사례는 오프라인 상가를 가지고 있는 사례이지만 가장 효율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은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도, 많은 자본금이나 투자금이 없어도 내가 가지고 있는 지식이나 노하우를 가지고 적용한다면 소자본으로도 큰 레버리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지식창업 8단계 요약

1.미끼상품 ( 무료 콘텐츠, 상품, 기능) 만들기

2. 유료 콘텐츠, 상품, 기능 만들기

3. 채널 (사이트, 카페 등)구축하기

4. 미끼상품 홍보(블로그 SEO, 카페, 페이스북 등 다중 광고 채널)

5. 미끼상품 비용 청구 ( 고객 디비 확보 등)하기

6. 미끼 상품으로 만족도 높이기 (퀄리티, 정서적 교류, 신뢰 확보)

7. 희소성, 기간 제한으로 유료상품 제한

8. 재구매, 추천 제안

 

무자본으로 하는 창업과는 다르지만 전문지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지식창업으로 본다면 주변에서 흔히 보는 1:1 PT나 필라테스샵이 위와 같은 방식으로 홍보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내가 다니고 있는 헬스장에서 신규 런칭한 운동인 슬릭부스트를 홍보하는 점을 예로 들어 보겠다.

 

1. 미끼상품 만들기 : 1회 체험권, 친구따라 방문 시 1회 무료체험 가능 등의 체험 기회 제공

 

2. 유료 콘텐츠 만들기 : 슬릭부스트 라는 다른 헬스장과 차별화된 운동방식 도입

 

3. 채널 구축하기 : 인스타, 블로그등으로 홍보, 스마트스토어로 서비스를 등록하여 운동도 온라인 쇼핑하듯 바로 결제 가능하도록 시스템 구축.

 

4. 미끼상품 홍보 : 이 헬스장의 경우 직장인들이 많은 오피스단지 내에 위치해 있어서 퇴근시간에 전단지 홍보를 주로 이용하고 있었다.

 

5. 미끼상품 비용 청구 : 고객의 방문 예약을 도와주며 DB 확보

 

6. 미끼상품으로 만족도 높이기 : 트레이너분들께서 전담 진행하여 체험 운동도 본 상품과 똑같이 진행.

 

7. 희소성, 기간 제한으로 유료상품 전환 : 신규 런칭 기념 할인, 친구 동반등록 시 30% 할인 등의 프로모션 진행.

 

8. 재구매, 추천 제안 : 기존 회원 추가등록 시 할인. 추천인 할인. 이 달까지 하는 프로모션 등 다양한 재구매 유도를 시도하고 있다.

 

 

내가 시도해 보려는 창업은 구매자층이 넓고 다양한 편이 아니라서 아직 어떤 부분을 미끼상품으로 내세워야 할 지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다. 유튜브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미끼상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중이고 여러가지 방향들을 더 고민해 봐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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